편리한 시공방법필요 공구

줄자

스틸자 ( 1m ~ 1.5m )

수평기

아크릴 커터칼

일반 커터칼

쇠톱

목공용 톱 ( 다루끼 시공 시 사용 )

전동드릴 ( 셋트 )

편리한 시공방법시공 전 방안 확정

본 제품은 단열 공사, 석고보드 공사, 벽지공사 따로따로 없이, 이 모든것을 원 벽면에 하나로, 바로 시공하여 간편히 완성토록 제작된 제품입니다

원 벽면이 콘크리트 / 벽돌 벽면일 경우에는 앙카피스, 샌드위치 판넬 일 경우 직결피스, 나무 재질의 합판 혹은 다루끼면 일 경우 일반피스 등을 각각 사용하시여 시공합니다.

하지만 본 제품을 부착 시공하시게 될 원 벽면이 고르지 못하거나 평면이 보장되지 않을 경우, 혹은 본 제품과 원 벽면의 사이에 기타 단열재 혹은 차음재를 더 첨가하실 경우에는, 먼저 다루끼 시공을 하시여, 제품 시공면의 평면도를 잘 보장하신 다음 다시 본제품을 시공하셔야 합니다.

제품을 원 벽면에 바로 시공시에는, 제품 세로방향의 상하단 2곳과 중간 약 800mm 간격으로 2곳, 총 4곳을 ( 첫장은 양측으로 8곳 ) 나사( 혹은 직결피스 혹은 앙카피스 ) 체결하여 시공 할 것을 권장하며, 최소한 3곳은 고정해야 합니다.

나사를 ( 혹은 직결피스 / 앙카피스 ) 사용하지 않고 실리콘 혹은 폼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여 바로 부착 시공도 가능하지만, 이런 방식의 시공은 실리콘/폼스프레이가 굳는 동안 부착면이 벌려질수 있기에 제품의 반듯한 시공 효과를 보장하기가 어려우며, 나중의 혹시라도 있을 재활용도 불가 합니다.

- 본 제품을 부착 시공하게 될 모든 부착면은 필히 평면을 보장해야만 본 제품 시공 효과도 미관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본 시공방법 설명은, 현재 제일 일반화인 콘크리트 혹은 벽돌 벽면에 다루끼 시공을 한 상태를 가정하여 설명 드립니다.

제품을 부착 시공하게 될 벽면을 잘 청소해 주시고, (원 벽면에 붙어있던 벽지는 벗겨낼수있는것만 벗겨내시고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은 구지 힘들게 벗겨낼필요 있을까요?)

본 제품을 부착 시공하게될 부착면은(원 벽면에 바로 부착 시공하시든, 다루끼 설치후 시공하시든 상관없이) 필히 평면도를 잘 보장해야만 제품 시공후 반듯한 미관이 보장됩니다.

다루끼는 30mm 두께의것을 사용하시고 다루끼와 다루끼 간 간격은 약 300mm~500mm 사이가 좋겠구요, 다루끼면 가로/세로방향 평면도를 잘 보장하세요.

다루끼는 세로방향으로 설치하는것도 좋지만, 세로방향으로 설치하실 경우 제품 조립부위를 맞추기가 불편한점 있기에, 가로방향으로 설치하는편이 시공에도 편이하고, 다루끼가 제품 뒷면 지탱 역할을하여 벽면 경도도 높일수 있습니다.

다루끼 시공 하시고나면 원 벽면과 본 제품 부착면 사이에는 다루끼 두께만큼의 공간이 생겨 납니다. 본 제품 자체에 이미 10mm두께의 우레탄폼 단열재가 붙어있지만, 기왕이면 이 공간을 스치로폼 혹은 기타 차음재로 메워주시는 편이 단열효과 혹은 차음효과를 한층 더 높일수 있고, 또한 제품 바닥면을 지탱하여 눌림방지 역할도 합니다.

그림과 같이,제품 맨 첫장은 필히 수직선에 잘 맞추어 시공하셔야만, 다음 순서로 부착되는 제품도 수직선이 보장 됩니다.

제품 양측 조립부위에 먼저 나사구멍을 뚫으신후 다시 나사로 고정하세요.

나사는 제일 작은것으로 사용하시고, 나사구멍은 나사보다 좀 크게 뚫으시는것이 나사접시면이 적게 튀여나옵니다.

나사구멍을 먼저 뚫고 다시 고정하는것이 번거로우시면 바로 직결피스로 고정하셔도 됩니다.

다루끼 시공없이 원 벽면에 바로 시공시에는 세로방향 상하 2곳과 중간을 약 800mm 간격으로 2곳, 총4곳(최소3곳) 고정 하시고,첫장은 양측으로 8곳 고정 합니다.

* 제품 길이와 벽 높이가 꼭 동일할수는 없기에, 제품을 벽 높이에 맞추어 절단해야 합니다. 제품 절단 방법에 대해서는 밑부분 제품절단 설명 참고하세요.

첫장을 잘 고정하신다음, 그 다음 순서로 하나씩 부착될 제품들은 앞서 부착된 제품 조립부위에 한장씩 끼어넣어 조립하면서 우측만 나사로 고정합니다

고정시 제품과 제품사이 조립부위에 갭이 없도록 제품을 적당한 힘으로 밀면서 고정하세요.

맨 마지막장은 세로방향 재단이 필요합니다. 세로방향 재단 방법, 혹은 완전 자르지 않고 90°로 후려서 옆 벽면과 연결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는 제품 재단설명 부분 참조 하십시오.

기타벽면도(혹은 천정도) 같은 방식으로 시공 하시고, 모든 벽면에 본제품 시공을 완성 하시고나면 몰딩작업이 필요합니다.

천정 몰딩 작업은 기타 어떤 제품을 사용하셔도 꼭 필요한 작업이고, 본 제품 사용시에는, 재품을 벽면코나에서 90°로 후리지 않고 잘라서 사용하실 경우, 코나부분 재단부위를 가리기위해 몰딩 혹은 실리콘 작업이 필요합니다.

제품을 90°로 후려서 더 이쁘게 시공하는 작업은 세밀함과 힘조절이 필요한 작업이기에 초보자가 시공하시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작업이니, 자신이 없을경우에는 그냥 몰딩이나 실리콘으로 작업하셔도 미관에 영향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몰딩재는 시중에 많은 종류들로 판매되고 있기에, 저희는 나중에 전용 몰딩재를 의뢰 제작하여 취급 할 예정 입니다.

90° 후리기 방법에 대해서는 제품 재단 설명 부분 참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