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시공방법필요 공구

줄자

스틸자 ( 1m ~ 1.5m )

수평기

일반 커터칼

직소기 or 목공용 원형톱(선택1) (알류미늄 전용 톱날)

그라인더

목공용 톱 ( 다루끼 시공 시 사용 )

전동드릴 셋트 or 타카기(선택1) (제품 고정용)

편리한 시공방법시공 전 주의사항

본 제품은 단열공사, 석고보드 공사, 벽지공사 따로따로 시공없이, 내벽에 필요한 모든것을 하나의 간편 조립식으로 완성토록 제작된 제품 입니다.

하지(벽)면이 콘크리트/벽돌 벽면일 경우에는 앙카피스/콘크리트타카 사용하시고, 하지(벽)면이 샌드위치 판넬 일 경우에는 직결피스로, 하지(벽)면이 나무재질의 합판 또는 다루끼 일 경우에는 일반피스/일반타카로 각각 시공 합니다.

하지면이 고르지 못하여 평면이 잘 보장되지 않을 경우에는, 먼저 다루끼 시공을 하셔서 하지면의 수평을 잘 잡아주신후 제품시공 하셔야만 시공후 미관에 유리하고, 다루끼 시공후 발생하는 다루끼 두께 만큼의 공간은 필히 단열재 혹은 차음재 등으로 잘 메워주셔야 합니다.

특히, 외벽단열이 되여있지 않는 구주택 일 경우, 이 공간을 비워두시면 공간 사이에 바깥벽쪽 찬공기와 내벽쪽 더운공기가 서로 마주치면서 김서림이 생길수 있으니, 이런 공간은 꼭 잘 메워 주셔야겠고, 또한 이 공간을 잘 메워줌으로서, 제품 뒷면을 받쳐주는 눌림방지 역할도 되여 외부 충격으로 인한 내벽(제품)면의 휘여짐을 더 효과적으로 방지할수 있습니다.

이하 시공방법 설명은, 먼저 다루끼 시공을 한 상태를 가정하여 설명 드립니다.

시공전 하지면을 잘 청소해 주시고, 만약 하지(벽)면에 결열현상 혹은 바깥쪽으로 뚫린 구멍이 있다면, 이것을 잘 메워주신후 시공하여 주십시오.

하지로 사용되는 다루끼는 수평이 잘 보장 되여야만 시공후 미관에 유리 합니다.

다루끼 간 간격은 약 300mm~500mm 사이가 적합하겠고, 다루끼 설치 방향은 세로 방향보다는 가로 방향으로 설치하는것이 시공에 많이 편이 합니다. 다루끼를 세로 방향으로 설치하실 경우, 다루끼 간 간격을 정확히 제품 양측 고정부위 간격에 잘 맞우어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다루끼 간격을 300mm~500mm 사이로 제품을 시공한뒤에는, 제품 표면이 시공전보다 훨씬 더 단단해 집니다.

다루끼 시공후에는, 원래의 (맨)벽면과 다루끼(하지)면 사이에 다루끼 두께 만큼의 공간이 생기는데, 특히 외벽이 전혀 단열이 되여있지 않는 구주택 일 경우, 이 공간은 필히 단열재 혹은 차음재로 잘 메워주셔야 합니다. 이 공간을 비워두실 경우, 공간 사이에는 바깥벽쪽 찬공기와 내벽쪽 더운공기가 서로 마주치여 김서림이 생길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공간을 잘 메워줌으로서, 제품 뒷면을 받쳐주는 눌림방지 역할도 되여 외부 충격으로 인한 내벽(제품)면의 휘여짐을 더 효과적으로 방지하여 벽면(제품) 강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빈 공간은 꼭 잘 메워 주십시오.

그림과 같이 제품 맨 첫장은 필히 수직선에 잘 맞추어 고정하셔야만 다음 순서로 시공되는 제품도 수직선이 잘 보장되여 미관에 유리 합니다.

일반 건축물 사방 내벽의 바닥에서 천정까지의 높이가 항상 일치하지만은 않을수 있는 경우를 고려할때, 제품을 벽체 높이에 맞추어 절단시, 항상 벽체보다 약 5mm~10mm 정도 짧게 절단하셔서 제품이 강제성 없는 편안한 자세로 들도록 시공하셔야 합니다. 시공후 벽체 하단에는 컬레받이가 시공됨으로서 충분히 가리워지는 부분 입니다.

나사는 최대한 작은 규격의 것으로 사용하시고, 나사 고정 위치는 다음 순서의 제품이 삽입되는 조립부위(홈)를 피하여 최대한 바깥쪽으로 고정하셔야 합니다.

만약 해체시의 불편을 고려하실 필요 없으시다면 바로 각종 목공용타카로 시공 하셔도 좋습니다.

다루끼 시공 없이 제품을 원 벽면에 바로 설치하실 경우, 하지면이 샌드위치 판넬이면 직결피스 사용하시고, 하지면이 콘크리트/벽돌 벽면이면 콘크리트 타가 시공도 가능하며, 만약 나중의 해체작업도 고려하여 앙카피스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시공의 편이성을 고려하여 제품 상하부위 2곳과 중간부위 1~2곳만 앙카피스로 고정하시고 기타부위는 실리콘/혹은 폼 스프레이를 사용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고정시에는 제품과 제품사이 조립부위에 갭이 없도록 제품을 적당한 힘으로 잘 밀어주시면서 고정 하시되, * 이때 제품 특성상 망치 혹은 기타 공구로 두들겨 시공하는것은 절대 금지하여 주십시오.

만약 조립부위에서 갭이 벌어진다면 조립부위에 이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일수 있으니, 잘 털어내신후 시공하여 주십시오.

벽면 코나부위에서 제품은 세로방향 재단이 필요하고, 혹은 제품을 완전히 잘라내지 않고 90º 로 접어서 옆 벽면과 연결시키는 방법도 있겠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품재단설명 부분 참조 하십시오.

기타 벽면 또는 천정도 같은 방식으로 시공하시고, 코나부위에서 제품을 90º로 접어서 시공하지 않을경우, 몰딩작업이 필요 합니다.

코나 부위에서 제품을 90º로 접어서 사용하시려면 하지면 수평과 수직이 잘 보장 되여야겠고, 하지면 수평 수직이 잘 보장되지 않을 경우에는, 제품뒷면 코나부위에서 낮은쪽에 골고루 적당한 크기의 쐐기를 받쳐주어 제품이 조립부쪽으로 밀리도록 하여 조립부 갭을 줄이는 방식으로 시공하셔야 합니다.

몰딩재는 현재 시중에서 많은 종류들로 판매되고 있고, 저희 몰딩재는 아직까지 가격상 좀 빗싼탓에 잠시 취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나부위 몰딩재는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평몰딩(민자 3전, 혹은4전) 짜리로 사용되고 있고, 이런 몰딩은 미관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