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재단방법필요 공구

줄자

스틸자 ( 1m ~ 1.5m )

매직

아크릴 커터칼

일반 커터칼

쇠톱

제품 재단부위 표면과 뒷면을 잘 재여 매직으로 선을 긋습니다.

제품 표면 재단부위 선에 스틸자를 잘 맞추어 대시고 아크릴 커터칼을 사용하여 적당한 힘으로 한번 그어 홈을 낸다음, 스틸자를 떼시고 홈선을따라 천천히 2~3번 다시 그어 홈을 더 깊게 파주시고, 반대 방향으로 또 2,3번 그어 주시면, 제품 알류미늄 표면은 반 잘라진 상태가 됩니다.

표면은 반 잘라진 상태지만, 제품 양단 조립부는 곡선으로 휘여져 있기에 아크릴 커터칼로 자르기가 불편함으로, 양단은 쇠톱으로 각각 잘라 주세요.

제품 표면은 반 잘라진 상태지만, 완전 잘라내려면 뒷면 우레탄폼도 잘라야 합니다. 뒷면에 미루시 그어놓은 재단부위 선에 스틸자를 대시고 우레탄폼을 직선으로 곶고 깊숙히 알류미늄 합판이 닿을때까지 잘라 주신다음, 제품을 2~3번 정도 후리시면..

가로 재단 완료! 쉽게 잘라졌네요!
* 제품이 알류미늄 재질로서 쉽게 잘라지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위험하고 값도 빗싼 전동 직소기/그라인더를 구입하실 필요 없이,아크릴 커터칼 하나로 충분히 가능한 작업 입니다. 다만, 작업시에는 장갑을 꼭 착용하시고 안전에 주의 하세요.

세로방향 절단도 가로방향 절단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제품 앞뒤면 재단부위에 선을 잘 그으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세로방향에는 양측 조립부 굴절면이 없기에 쇠톱 사용 필요없이 더 간편 합니다.

* 다만,제품 재단부위를 재여 선을 그으실때, 제품 뒷면폭은 조립부가 있기때문에 표면폭과는 사이즈가 틀리다는 점 명심하시고 잘 계산하여 선을 그으세요.

세로방향 재단 설명과 마찬가지로 재단부위를 잘 재셔서 제품 앞뒤면에 선을 그으세요. * 제품 뒷면폭은 조립부가 있기대문에 앞 표면폭과 사이즈가 틀리다는 점 꼭 명심하시고 잘 계산하여 선을 그으세요.

ㄷ자 형태 재단시에도 쇠톱 혹은 아크릴 커터칼을 사용하셔서,ㄷ자 재단 상하 부위를 먼저 완전히 잘라 주셔야만 제품 중간선 재단부위를 후려서 자를수 있습니다. * 먼저 ㄷ자 상하부위를 완전히 잘라주세요.

중간선 재단부위에 스틸자를 대시고 아크릴 커터칼을 사용하시여 천천히 곧게 한번 홈을 내여 주신다음 스틸자를 떼시고 다시 양 방향으로 2~3번정도 홈을 더 깊게 그어 주세요.

뒷면 우레탄폼도 잘라주세요.

중간 재단부위를 2번정도 후리시면 끝.

제품 표면은 노출면이므로 선을 긋거나 기스 내여서는 안되기에, 제품 뒷면 재단부위만 잘 재여서 선을 그어주세요.

* 재단 폭 측정시, 벽면에 부착하게 될 제품 바닥면 폭과 제품 표면폭 사이에는 11mm의 제품두께 차이가 있다는것을 혹시라도 잊지 마시고 잘 계산하여 측정하시구요^^

스틸자를 뒷면 재단 라인에서 벗어나지 않토록 단단히 눌러 잡으시고, 일반 커터칼을 사용하여 우레판 폼 층을 알류미늄 합판 바닥면이 닿을때까지 깊숙히 수직 및 직선으로 천천히 잘 자르세요.

잘려진 우레탄폼 사이로 아크를 커터칼을 넣어 알류미늄 합판 바닥면을 천천히 수직으로 곧게 한번 잘 그어 홈을 내여 주신다음...

반대 방향으로 다시한번 이미 홈이 나있는 선을따라 적당한 힘으로, 재단부위가 완전히 잘라지지 않고 후려질수만 있을정도로 한번 더 그어 주세요.

홈을 너무 깊이 파시면 제품을 후리실때 잘라 집니다.

재단 라인 양측 약 15mm 옆에 스틸자를 대시고, 일반 커터칼을 재단라인 방향으로 45° 각도 기울린 상태로 우레탄폼을 잘라내여 제거합니다. ( 제품 표면을 안쪽으로 후리실 경우에는 필요없는 작업 입니다. )

제품을 안쪽 방향 혹은 바깥쪽 방향, 수요하시는 방향으로 후리시되, 단 한번만 후리시고 바로 부착시공 하세요. 여러번 후리시면 잘라질수 있습니다.

* 다만,제품 재단부위를 재여 선을 그으실때, 제품 뒷면폭은 조립부가 있기때문에 표면폭과는 사이즈가 틀리다는 점 명심하시고 잘 계산하여 선을 그으세요.

제품 출하시에는 우측 사진처럼 벽지 표면에 랩포장이 되여있는 상태로 출하됩니다.

제품 시공도중 최대한 손상을 막기위해, 시공 과정에는 제품 양단 조립부위 포장만 벗겨내시고, 완성후 전부 벗겨내시는것이 시공도중의 손상을 줄일수 있습니다.